본 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.
제1조(목적)
본 약관은 넥스파크코리아주식회사(전자상거래 사업자, 이하 “회사”라 한다)가 운영하는 사이버 몰(이하 “몰”이라 한다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한다)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(정의)
- “몰”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(이하 “재화 등”이라 함)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,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.
- “이용자”란 “몰”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“몰”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- “회원”이라 함은 “몰”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계속적으로 “몰”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“비회원”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“몰”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제3조(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)
- “몰”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, 영업소 소재지 주소, 전화번호, 전자우편주소, 사업자등록번호,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“몰”의 초기 서비스화면(전면)에 게시합니다.
- “몰”은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, 「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」, 「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」, 「개인정보보호법」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제4조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“몰”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.
-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
-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
- 기타 “몰”이 정하는 업무
제5조(회원가입 및 탈퇴)
- 이용자는 “몰”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- 회원은 “몰”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“몰”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제6조(구매신청 및 계약의 성립)
- 이용자는 “몰”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, “몰”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.
-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
- 받는 사람의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
- 약관내용,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,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
-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(예, 마우스 클릭)
-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“몰”의 확인에 대한 동의
- 결제방법의 선택
- “몰”은 전항과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서 계약이 성립합니다.
제7조(지급방법)
“몰”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
- 폰뱅킹, 인터넷뱅킹,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
- 선불카드, 직불카드,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
- 온라인무통장입금
-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
제8조(청약철회 등)
청약철회 및 교환/반품에 관한 사항은 “몰”이 별도로 고지하는 ‘교환 및 반품 규정’에 따릅니다.
제9조(개인정보보호)
“몰”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 자세한 사항은 별도로 고지하는 ‘개인정보처리방침’에 따릅니다.
제10조(“몰”의 의무)
“몰”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.
제11조(분쟁해결 및 재판권)
- “몰”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, 운영합니다.
- “몰”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,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.
부칙: 본 약관은 2026년 10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.